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7,0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석증 Q&A] 무증상 담석증, 담낭제거수술을 해야 하는지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15. 12. 4. 10:39

[담석증 Q&A] 무증상 담석증, 담낭제거수술을 해야 하는지요?

원장님! 안녕하세요?

저가(남자:45세) 우연히 건강검진중 2년전 담낭에 (담석:10개,0.6~0.7, 용종:2개,0.5~0.6)이 있다하여

무증상으로 6개월 마다 대학병원에서 추적 관찰중에 있습니다.

 

담낭제거수술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구요? (어느 의사샘은 해두 되고 쫌 추적관찰해보자고 하고 자꾸 심난해져요ㅜ)

저 병력으로는 2005년에 대학병원에서 상실성부정맥으로(전극 도자술)치료 한 이력이 있습니다.

 

만약 담낭제거수술을 한다면 부정맥시술 이력으로 마취등에 문제가 없는지두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가 약간 수술에 대하여 불안증이 있어서요,  이런경우 원장님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간담췌외과 전문의 김정윤 입니다.

 

일단, 본원에서는 전문 마취과 선생님께서 제 수술만 전문으로 마취 해 주시고 계십니다.

상실성부정맥 (supraventricular arrythmia) 이 경우 내원 후 현재 심장에 대한 평가 이후

환자분에게 가장 안전하 마취 방법에 대한 의견 조율 후 담낭제거수술을 진행 하게 됩니다.

마취에 관련해서는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담낭에 대해서는....담석이 6~7mm 크기로 10개 정도 있고 이에 동반해서 담낭용종이 있다면, 담낭제거수술을 권하는 것이 맞습니다.

담석이 담낭용종을 자극하여 담낭암을 유발 한다는 이론도 있기에 더더욱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것도 있지만

6개월 마다 추적 검사를 하다가, 결국에 조금이라도 담석에 의한 증상이 나타 나거나, 담낭용종의 변화가 있으면 담낭제거수술을 해야 하는데...

그렇다면 결국 언젠가는 담낭제거수술을 받게 되는데..그동안 검사에 들어간 비용과 시간등이 아무 의미가 없어 진다는 이론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담낭은...정상적인 담낭이 아닙니다... 담석을 만들고 담낭용종을 만들고 있는 담낭입니다.

담낭용종이 담석의 자극을 받아 담낭암으로 변화 시킬 수도 있는 담낭입니다.

정상적인 담낭이 아닌 것을 위험 부담을 안고 가지고 계실 이유는 없습니다.

 

본원에선 단일 복강경 담낭제거수술을 하고 있습니다...

당일 내원 당일 담낭제거수술 그리고 수술 다음날 퇴원후 수술 2일째 부터 출근등 일상 생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담낭제거수술 날짜를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신: 수술 후 다음날이면 모든 생각이 달라 지실 것입니다.

너무 걱정 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