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석수술을 받은 후 자세하게는 위인지는 모르나 눕게 되면 명치쪽이 뻐근한 틍증이 있습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10. 28. 11:59

 

김정윤원장님 안녕하세요 지난 10월23일에 담석제거수술을 받은 ***라고합니다.

덕분에 수술잘받고 지금 호주에 돌아왔습니다.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이렇게연락드립니다.

수술 후 병원에서 처방해 주신 약을 복용중일때는 아무런 느낌이 없었는데요.

 

최근 일주일전부터. 일상생활에서는 느껴지지 않지만 눕는 자세를 했을때 위에 통증이 많이느껴집니다.

소화가 안되는 줄 알고 그간 소화제를 복용했는데요. 약을 먹지않고 식사를 많이 하지았는 날도

누웠을때 이런 불편한 점이 심해 카톡으로 문의드립니다.

 

자세하게는 위인지는 모르나 눕게되면 명치쪽이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연락드리는 게 맞는지모르겠네요 제가 해외에 다시나와서 이런상태가 되니 불안하기도 하고

걱정되서 연락드립니다.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김정윤 원장입니다 답변이 늦었습니다
제가 내일 병원에 가서 환자분 수술 과정 및 제가 증상이 나타날만 원인이 있는지

확인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말씀 만으로는 크게 걱정되는 상환은 아니지만 제가 확실히

환자분 자료 다시 검토하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시차 때문에 본의아니게..아침일찍 연락을드리네요
제 증상을 자세히 말씀드리면 수술 후 십일 정도 지난 날 엎드려 누운자세로 자고있었는데

무언가 흐르는 느낌과 함께 싸하게 느껴진 뒤 명치통증이 심하게 있어서 다시 좀 앉아 있어보니

통증이 가라앉았습니다

 

그날 이후로. 취침시 누웠을때나 베게에 기대어 구부정하게 앉았을때 모두 처음엔 아무 증상없다가

일정시간이 경과되면 싸한 느낌과 함께 명치통증이 심해 자세를 바꾸거나 서 있다를 반복합니다.

통증이 가라앉긴 하는데 주로 밤에 발생되서 취침을 하기가 힘든 상태입니다. 담즙이 세고있거나

다른 곳으로 가고있는건 아닌가 잘은모르겠으나 걱정이됩니다.

 

 


김정윤 원장입니다. 2019년 10월 23일 수술 과정을 review 해 보았는데, 특이 소견 없으셨고 수술 후

속 상처는 10일 안에 다 아물기에 현재 담즙이 누출 되는 현상을 생각할 만한 시가는 아니니 해당 걱정은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담즙이 누출 된다면 누출된 담즙에 의해 전체 복부가 시간과 상관 없이 계속 아프게 되니 더더욱

이 문제는 아닙니다. 기능적인 문제라고 생각 됩니다. 명치에 움직임이 있는 장기는 위와 십이지장

그리고 대장이기에, 근처에서 진경제 (장운동 억제제) 및 위산 흐름을 줄일 수 있는 위염약을

혹시 처방이 가능하다면 복용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증상 호전 여부 제차 제게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감사드립니다. 심각한 누출문제가 아니라니 안심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약중에 게비스콘이나

카베진 같은 위염약을 일단 복용해봐도 될가요? 복용후 증상여부를 다시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꼭 내원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시 한국을 방문할수도 있습니다.

 

네 좋은 약이니 복용 부탁드립니다. 아직은 내원 까지는 제가 생각하고 있지 않습니다.

복용 후 7~10일 정도 안에 호전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네 원장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