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석증 검사에 복부 초음파가 기본이라고는 알고 있는데 CT 자료만으로는 부족할까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10. 23. 11:06

 

원장님, 안녕하세요? 수술 후 저는 회복 잘하고 있습니다

내일 저희 엄마 진료 잡아놔서 재방문 예정인데요 복부 초음파 예약을 잡아놨는데

동네병원서 CT 촬영을 이미 했거든요 복부 초음파가 기본이라고는 알고 있는데

CT자료만으로는 부족할까요? 초음파가 필수인가 싶어 여쭙니다~

 

 

안녕하세요 *** 환자분 제게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 받으시고 잘 지내신다니

이보다 좋은 소식은 없는 것 같습니다. ^^*

CT에서는 담석이 있어도 안보이는 경우가 75% 이상이라 보이면 있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데

안보여도 없다고 말씀 드릴 수가 없어서 초음파 검사를 더 신뢰 합니다.

담낭쪽 진환 진단에는 필수 검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 그럼 예약한대로 아침에 바로 초음파 찍고 원장님 진료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통증이 없으니 생활의 질 육아의 질이 달라지고 있어요 수술받길 얼마나 잘했나

감사하고 또 감사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내일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뵐게요~

 

 

^^* 네 내일 뵙겠습니다.

 

 

 

오늘 아침에 진료 봤던 저희 엄마(***)

19년 5월 당시 자료 발급받았어요.

 

 

 

오히려 담석 사이즈는 지금이 더 작은 것 같은데..

저 당시에 담석 유무에 대한 것 말고는 다른 언급이 없었다고 하시네요ㅠ

 

 

 

신장, 부신 등 모두 괜찮고 판독지에는 2.2 cm 담석이 있었다고 적혀 있네요.

췌장 등 다른 장기들은 괜찮고, 지방간이 조금 있으시구요

 

본원에서 측정한 크기보다 좀더 크게 측정 되었네요. 12월에 해당 혈액 검사 하시고, 계획데로 초음파 검사 할때 크기 잘 확인해 볼께요

 

 

네 그럼 다음번 진료때 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