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염

담낭염, 복부초음파검사후 만성담낭염진단을 받았고 밀가루 기름진음식 먹으면 매번 소화불량이 생기네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17. 11. 14. 10:00





담낭염, 복부초음파검사후 만성담낭염진단을 받았고
밀가루 기름진음식 먹으면 매번 소화불량이 생기네요...





약 두달전에 검강검진시 복부초음파검사를 했는데 만성담낭염 진단을 받았고

담낭이 많이 쪼그라들어 있다고 담낭을 절제해야한다고..

별다른 통증은 없긴한데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삼겹살같은 음식을먹으면 거의 매번 소화불량이 생기네요

혹시 담낭염과 관계가 있는건지 해당병원에서는 단일공 수술이 불가능하여

가급적 단일공수술이 가능한 곳에서 시술 받고 싶은데

만약 귀 병원에서 수술을 하게 된다면 꼭 보호자를 대동해야하는지요?









담낭염, 복부초음파검사후 만성담낭염진단을 받았고
밀가루 기름진음식 먹으면 매번 소화불량이 생기네요...

문의에 대한 답변 BY. 김정윤원장의 튼튼병원 단일공복강경센터


안녕하세요 간담췌외과 전문의 김정윤 원장입니다...





만성적으로 반복적인 염증으로 인하여 담낭벽이 두꺼워지고 그 결과 팽창 능력이 없어져서

 

쪼그러 드렀다면 급성담낭염이 통증으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과 달리


만성담낭염은 서서히 망가지기에 통증 보다는 기능 상실에 의한 소화 불량이 발생 하게 됩니다.







담낭 절제술은 받으셔야 하며,


받고 난 이럴 경우 훨씬 소화 능력이 좋아 지시게 됩니다.



본원에서는 단일공 복강경 담낭절제술을 시행 하고 있습니다.





환자분 처럼 작아진 담낭의 경우도 무리없이 단일공 복강경으로 많은 환자분들을 해드렸습니다.

당일 내원 수술 그리고 수술 다음날 대부분 퇴원 하시기에 보호자분이 계실 필요 없습니다.



남겨 주신 연락처로 본원에서 내원 안내를 위해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