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7,0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선근종증

오른쪽 옆구리와 등쪽이 계속 아프며 왼쪽도 가끔 아픈 증상이 있으며...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7. 1. 14:30

 

경남에 사는 75세 남자로 현재 나타나고 있는 몸의 증상은...

 

- 오른쪽 옆구리와 등쪽이 계속 아프며, 왼쪽도 가끔 아픈 증상이 있으며,

- 입술 색갈이 퍼렇게 나타나는 증상은 무슨 이유이며,

- 체중이 3개월 정도부터 5kg이상 늘었으며 하지 쪽을 보면 발,다리가 붓는 증상이 있습니다.

 

간, 신장,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는것인지요? 치료는 어떻게 해야될지 알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현재 상담글을 남겨 주신 곳은 담낭에 질병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곳입니다.
환자분께서 담낭에 어떤 질병이 있으신지요?
제목은 담낭 선근종이라고 하셔서 해당 질병만 있으신지요?
 
그렇다면 제가 환자분 영상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추정을 해서 말씀 드려야 하기에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바랍니다.
 
담낭벽이 얇아서 신축성이 좋아야 담즙이라는 소화액을 잘 짜주는데, 담낭 선근종은 담낭벽에서
자라서 담낭벽을 두껍게 하여 담낭의 수축능력을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담즙이 굳어 담석이 생기거나 소화 불량등 증상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즉, 환자분께서 말씀 하신 오른쪽 옆구리 등 쪽이 계속 아프며, 왼쪽도 가끔 아픈 증상이 있으며,
 
해당 증상은 담낭 선근종과 관련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될 경우 치료가 필요 합니다.
 
반대로 얘기하면 아직 증상이 없고 담석이 생기지 않았다면 장기를 더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담낭 선근종은 빠르게 자라는 성질이 아니고 서서히 커지기에 증상이 나타날때 까지 더 사용 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담석이 생기는지 매년 초음파 검사를 해 보시고 소화 불량 증상이 나타나면 좋아지지 않기에 그때 꼭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망가진 장기이기에 제거하면 소화가 더 잘되게 됩니다.
기타 문의하신 증상들은 담낭과 관련 없기에 다른 의료진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