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오른쪽 갈비뼈 바로 아래가 콕콕 쑤시고 뻐근하고 상복부를 누르면 아프고 팽창감과 소화가 안되고...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4. 12. 15:52

 

안녕하세요~
진료 받으러 가보고싶은데요.
지금 여기다 제증상으로 상담 먼저 받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문의 하실 내용을 남겨 주시면 제가 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먼저 튼튼병원 내원전 지금 제 증상이

수술 필요한 상황인지 상담 부탁드립니다.

두달이 넘게 지속적인 통증에 일상생활이 너무 힘듭니다... ㅠㅠ

 

작년인가 올초부터 소화가 좀 잘안되었습니다.
올 9월초, 건강검진결과 담석 8mm정도 하나있고, 담낭용종은 2015, 2018년도에도

8mm크기로 지금도 계속 있습니다.


그러다 9월중순부터 오른쪽 갈비뼈 바로 아래가 콕콕 쑤시고 뻐근하고, 상복부 누르면

아프고 팽창감, 소화가 안되고 트림이 자주나고, 종종 속쓰림도 있습니다.

 

10월부터는 오른쪽옆구리랑 오른쪽 등허리 결림, 당김이 심합니다.

목에는 뭐가 걸려있는 느낌(역류성식도염 있다고 합니다..)과 한번씩 설사도 합니다.

 

 

 

제가 사는지역이 지방이라 지역에있는 병원엘 가봤는데 초음파상으론

담석도 용종도 크지않은편이라며 대수롭지 않게 말씀하시네요.

 

원래 담석통증은 식사후 극심한통증이 있어야하는데 저는 그렇진않다고요.

그렇다고 딱히 치료법도 없다시네요.

 

그치만 전 2달이 넘게 너무 괴롭고 데굴데굴 구르는 통증은 아니지만 꾸준히 복부, 허리 통증과

소화불량 불편함,, 이게 담석영향이 아니라면 도대체 어디가 아픈건지 너무 답답하고 힘이듭니다. ㅠㅠ

 

담석의 영향이 맞다면 하루라도 빨리 수술하고 이 통증에서 벗어나고픈 마음이 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답변 듣고 병원으로 내원일정도 정하려합니다..

 

(저는 만38세 여성입니다. 이번 종합검진에서 지방간 경증,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이 높게 나왔습니다.

위내시경으론 만성표재성위염, 역류석식도염 있다고합니다..)

 

 

 

담석의 크기는 증상 유발과 관련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담석이 있는데 본인을 괴롭힌다면

해당 담석은 병이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환자분은 담석에 의한 소화관련 증상 및 담낭내 찌꺼기가 담도로 넘어갈 경우 보이는 등 통증도

보이기에 치료가 필요합니다

 

본원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원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예약 관련 안내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또는 제 일정 관리해 주시는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통화 부탁드립니다

김유정 간호사 선생님 010-****-*** 입니다

 

 

 

네. 내원하여 초음파 검사 및 필요한 검사 새로이 받고 싶습니다.

 

 

 

예약을 통해 검사가 진행되고 결과는 제가 바로 확인하게 됩니다
검사 결과를 보고 제가 최종적을 치료가 필요한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과정을 진행위해 예약 부탁드립니다

 

 

 

네 감사합니다.

간호사선생님께 예약전화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