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담낭용종 Q&A] 담낭용종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16. 1. 27. 11:45

[담낭용종 Q&A] 담낭용종에 관해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담낭용종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저는 대구에 살고 73년생이며 12월 17일날 의료보험 건강검진으로 초음파 검사를 받고 담낭에 8mm 10mm 2개 용종이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다음날 CT촬영을 하고 병원을 돌아보던 중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너무 갑작스럽게 들은 병명이라 뭔지도 모르고 걱정이 되서 일도 안잡히는데 부모님은 근처 대학병원에 가자고 하시네요,

대략 알아보니 어디든 2~3일 입원에다 배에 구멍도 여러개 뚫는다는데 선생님은 하루 입원에 배꼽에만 하신다니 제가 보기앤

멀더라도 서룽리 나아 보여서요.

근데 제가 학원을 해서 신경이 더 쓰입니다. 오래 쉴수도 없고 후유증이 있으면 일도 못하니

수술을 한다면 2월 설날 이틀전에 해서 좀 쉬는게 좋을 듯 한데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네요.


그래서 제가 여쭙고 싶은것은


1. 거리가 있어 토요일날만 될듯한데 오후에도 하시는지 혹은 미리 찍은 CD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 용종의 악성유뮤 판독이 가능하신지요?

2. 수술을 하면 2월 설날 이틀전에도 가능하신지

3. 거리가 있어 수술을 받고 퇴원 후 통증이 생기면 어찌해야 하는지 염려되서 입원을 하루 더 해도 가능한지요.

4. 마지막으로 수술비용이 얼마인지요. 실비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증상이 없다 갑자기 초음파판독후에 안 병이라 더 경황이 없고 걱정이네요.

바쁘시더라도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간담췌외과 전문의 김정윤 원장입니다.


건강검진에서 갑자기 담낭용종이라는 병명을 듣고 많이 놀래 셨을 것 같습니다.


대장용종이라는 것은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대장 내시경을 하다가 용종이 발견 되었는데 떼었다는 말처럼..

몸속에 암이 되기 전단계인 용종이라는 단계가 생길 수 있습니다.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암으로 발전 될 수 있습니다.


담낭에 용종도 마찬 가지 입니다..

여러 연구 결과 10mm이상의 경우 담낭암으로 발전 할 가능성이 높으니, 수술을 권하게 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예방적인 차원에서 진행하는 것이기에, 몸에 가장 스트레스를 적게 주고 빨리 회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단일공 복강경 담낭절제술을 권해 드립니다.


배꼽으로만 하나의 상처를 내어 담낭수술을 하는 방법이기에, 상처가 보이지 않는 장점도 있지만, 빠른 회복이 더 큰 장점 입니다. 수술시간은 15~20분 정도 걸리구요,,

당일 내원 --> 당일 수술 --> 다음날 퇴원 하게 됩니다.


제가 제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당일 수술 개수를 제한해서 당시 수술 받으신 환자분들에게 좀 더 집중 할 수 있는 치료를 제공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제 환자분이 궁금해 하시는 것을 중심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1. 거리가 있어 토요일만 될듯한데 오후에도 하시는지 혹은 미리 찍은 CD를 온라인을 통해서도 이 용종의 악성유뮤 판독이 가능하신지요?


chungyunkim@naver.com으로 촬영하신 것을 병원에서 CD로 받으시고 프로그램 포함하여 통채로 보내 주시면 제가 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토요일은 오후 3시까지 진료하고 있습니다.


2. 수술을 하면 2월 설날 이틀전에도 가능하신지


네 가능합니다.


3. 거리가 있어 수술을 받고 퇴원 후 통증이 생기면 어찌해야 하는지 염려되서 입원을 하루 더 해도 가능한지요


대부분 멀리서 오시는 분들은 그런 걱정을 하십니다. ^^* 당연한 걱정이구요,, 당일 수술다음날 퇴원을 대부분 하시지만, 더 입원을 하셔도 괜찮습니다^^.


4. 마지막으로 수술비용이 얼마인지요 실비로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대학병원 처럼 특진비가 없기에 대학병원의 2/3 정도 입니다.


구체적인 상담과 절차 그리고 예약 등에 대하여, 남겨 주신 연락처로 제 스케줄을 담당해 주시는 간호사 선생님께서 연락 드릴 수 있게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