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담낭용종 Q&A] 담낭벽 비후가 동반된 담낭용종관련 문의

단일공김정윤원장 2016. 1. 26. 10:47

[담낭용종 Q&A] 담낭벽 비후가 동반된 담낭용종관련 문의



김정윤 원장님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님께서 담소유외과에 계시는 줄 알고 담소유 가서 헤맸는데 이리로 옮기셨군요.

그래도 인터넷 검색으로 결국 찾아 뵙네요, 하하


저는 올해 53세 아줌마 입니다.

이번 12월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복부초음파 검사에서 담낭용종을 진단 받았습니다.

생각해 보니 2011년 겨울 건강검진에서 8mm 담낭용종이 한 개 있다고 들었어요.

이번에는 10mm짜리 1개, 4mm짜리 두어 개가 있고, 담낭벽이 매끄럽지 않고 두꺼워져 있다고 합니다.

그간 통증이나 소화불량 등 아무 증상 없어서 용종이 있다는 것을 깜빡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은 대학 부속병원 외과에서는 현재 악성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담낭 절제 후 조직검사를 한다고 했습니다.

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이 가능한지 문의하자 적응증에 제한이 있다며 구멍을 여러 개 뚫는 복강경 수술을 권했습니다.

알고보니 이 병원은 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이 아예 없더군요,

제 경우도 김정윤 원장님께 수술받을 수 있을까요?

저는 대학부속병원이 싫어서 되도록 전문병원에서 수술을 했으면 하는데, 수술실 환경과 훗날을 대비한 조직검사 부재 등이 걱정되어 D**외과를 선택하기

쉽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청담 참튼튼 단일공복강경센터는 경험 많은 전문의를 비롯하여 합리적인 비용 등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 마음이 놓입니다.



안녕하세요... 간담췌외과 전문의 김정윤 원장입니다...


저를 찾아 주셨다고 하신, 제가 감사할 다름입니다. ^^*


일단, 담낭용종이 서서히 커지고 있고, 크기도 10mm 가 넘었다면 그리고 나이가 55세에 가까워 졌다면, 담낭암으로 변할 가능성이 높아 담낭 수술을 권하게 됩니다.


수술 이후 조직은 당연히 검사를 하여, 세포 단위로 관찰하여 암세포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통상 수술 후 5~7일 후 제게 조직검사 결과가 보고 됩니다.


수술은 예방적으로 시행 하는 것이기에, 환자분 몸에 가장 스트레스를 적게 주고 빨리 회복할 수 있는, 단일공복강경 담낭절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원은 하루 수술개수를 정해서, 당일 수술받고 회복하고 퇴원하시는 것 까지 환자분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겨 주신 연락처로 본원에서 안내 및 절차 그리고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