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약을 거의 다 먹고 있는데 최근에 들어서 등하고 옆구리가 자꾸 아프기도 해서요.. 우선 초음파 검사를 한번 더 해보고 결과에 따라서 수술여부를 결정을 하는 게 나을까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1. 18. 14:23

 

안녕하세요

약을 거의 다 먹고 있어서 연락을 드립니다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약물 복용 더 먹어봐야 할까요?

아니면 초음파 검사를 한 번 더 진행을 해봐야 할까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증상은 좀 어떠신지요?

 

 

 

그게 하루마다 달라요,
예전보다 경련을 많이 줄어졌긴 한데요.

 

최근에 들어서 등하고 옆구리가 자꾸 아프기도 하고요, 

지금까지 먹는 것이 조절하고 있어서 기름진 거랑, 고기 등 안 먹고 있어요,

 

밤에 가끔 속이 안 좋을 때가 있는데..
가끔 힘들 때가 있고 괜찮을 때가 있고,

하루마다 다르네요 ㅠ_ㅠ

 

 

 

일전에 말씀드린 대로 초음파 검사로 약에 반응이 있는지 봐야 하지만, 

약 복용을 2달간 하였는데 (물론 하루 복용 양을 남들과 다르게 줄이긴 했지만) 

증상에 호전이 없다면 수술적 치료를 결국엔 할 수밖에 없습니다. 

 

통상적으로 3개월 정도 약을 복용하는데, 

환자분의 경우 해당 용량을 다 복용하려면 6개월 정도 걸릴 것 같은데.... 

버티실 수 있을지 고민이 앞서네요... 

 

수술은 제가 언제든지 해드릴 수 있습니다. 

환자분께서도 고민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최대한 담낭을 살려 보려고 노력 중이지만 

증상의 호전이 없다면 바로 수술을 진행할 것입니다.

 

 

 

네, 그러네요.. 
그럼 우선 초음파 검사를 한번 더 해보고 

결과에 따라서 결정을 하는 게 나을까요?  

 

 

 

네 그러셔도 됩니다

 

 

 

네 알겠습니다, 

 

예약 부서에 통해 예약을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