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명치통증과 등통증, 옆구리가 아프고요 담석인지 아닌지 모르겠고 맞다면 빨리 수술받고 싶은...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10. 19. 13:54

 

 

 

안녕하세요.
2년 동안 위경련 및 등통증이 오는 경우가 많았어요
다이어트하고 난 후에 2달 20킬로 정도 빼고 식단은 하루 500-600칼로리 먹었는데

그후부터 갑자기 경련이 오다가 말았다가 하는 증상이 점점 늘어나서 병원에 갔는데

위염이라면서 약을 먹었어요 근데 계속 증상이 나타나고 통증빈도가 쎄서 고통스러웠는데요


올해가 더 심해졌고 정확히는 8월부터 더 심해졌습니다 통증이 한번 시작하면 4일 계속

통증이 오고 구토도 하고 약먹어도 듣지않다가 갑자기 통증이 가라내고 괜찮아졌을때가 많아졌네요


병원에 피곰사해보니 간수치가 높다고 하고 위내시경(9월(?))검사를 받았으나 이상없다고 하고

그후에 또 경련이 와 병원에 가서 초음파검사를 했으나 이상 없다고 합니다

 

 

 

10월 초에 또 심하게 아파서 응급실에 갔는데 간수치가 너무 높아서 큰병원에 가보라고 하셔서
큰병원에 갔는데 간수치가 높은게 맞는데 뭔가 애매하다면서 제대로 검사를 받는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 병원에 예약을 하고 지지난주 토요일날에 진료받으러갔는데 담석 의심이 된다면서
지난주 목요일날에 초음파하고 ct검사를 받았구요 결과는 원래 1주일 지나면 듣을 수 있는데

교수님 이 학회때문에 18일날에 결과듣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계속 여태껏 밥먹고난 후에 가끔 미세한 통증, 배 아플라말라 하고 오늘 아침부터 갑자기

명치를 통증이 오고 등통증이 와서 학교갈려다가 병원에 들러서 자세히 이야기했는데도

약처방, 경련 낮추는 주사를 받고 집에 왔습니다.

 

 

 

명치통증와 등통증 옆구리를 아프구요
밥 관계 없이 배아플라 말라 명치쪽 아플라 말라 하는 증상이 있고요. 통증을 시작 되면 정말 심한날에

구토를 15번넘게 토한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주사맞고 약을 먹으니 조금 괜찮아졌으나 담석인지 아닌지 모르겠고 맞다면 빨리 수술받고 싶고
현재로는 너무 힘드네요 ㅠ

 

그리고 밥먹고 난후에 메슥거리는 부분이 늘 있는것 같고요 밤이 되면 명치쪽 아파서 찜질하고 

다음날에 일어나면 괜찮았다가 갑자기 아프기도 하고 그러네요


담석 의심을 받아서 초음파하고 ct받았는데 결과는 못 듣었는데요
원래 결과듣으려면 1주일 지나야 듣을 수 있다고 하는데 이번 목욜되면 1주일지나는데
가서 복사하고 가져오면 튼튼병원에 복사한 내용물을 보고 결과듣을 수 있는건가요??


예약을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답변이 늦었습니다

그간 검사하신 자료를 가지고 내원 부탁드립니다
제가 보고 최대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데로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해당일에 예약 부탁드립니다

 

예약관련 문의는 제 일정 관리해 주시는 전담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박선아 선생님 010-****-****입니다

 

 

 

***병원에 1주일 지나야 검사결과는 나오긴 하는데 교수님 학회때문에 2주 미뤄졌어요
***병원에 복사 가능하다면 다 복사해서 방문하겠습니다 


내일 근무시간에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늦은 저녁 답변 감사합니다

 

 

 

네 예약날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어쭤보고싶은게 있는데요
제가 이마 한 달전에 재주도 여행 잡혀있어서 만약애 금요일 수술한다고 가정에

다음 주 수욜밤에 제주도 여행에 떠나도 문제가 없을까요?

 

 

항공편이용은 원칙적으로 수술 7일이후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방금 전 진료봤던 전상희 입니다. 다름아니라 물어보려고 했던게 있는데 깜빡해서요. 

제가 공복시에 속쓰림이 심해요 그게 혹시 담석관련되어있는거죠??

 

 

 

담낭 기능이 떨어져 담즙 저장이 줄어 들수록 담즙이 장으로 흘러 나와 위로 역류되어

위의 산성을 약화 시키기에 이에대한 보상으로 위산이 과다 분비 되게 됩니다
속쓰림이 심해지게 됩니다

 

 

 

쓰리다가 밥먹으면 안쓰리다가 괜찮다가 메쓱거리고 그런 과정이 있어요

점심시간 인 것 같아서 직접 물어보지 못하고 카톡 보내드립니다


아~ 그렇구요..제가위 문제있을줄 알고 우유 및 바나나 다 2년동안 안먹었는데요..

이제 약을 먹으면서 과식만 피하고 먹는것은 다 먹어도 괜찮겠죠?

 

 

 

 

 

고기먹어도되죠..ㅎㅎ

 

오늘 감사했습니다 담달에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늦은 밤 카톡을 보일지 모르겠지만요

지금 또 통증이 와서 아플때 먹는 약이 먹어도 통증이 가라않지 않네요.

 

그걸 어떻게 하나요??

 

등도 아픕니다;


구토도 증상 있습니다
아플때 먹는 약이 효과가 안되어서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제가 이 시간에 도움을 드릴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근처 응급실에 내원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어제 튼튼병원에 진료를 받았던 사람입니다.

 

알겠습니다


혹시 내일 토요일인데 내원 가능하나요?

 

 

 

네 오전에 진료 있습니다

 

 

 

네알겠습니다

 

 

 

계속 구토하고있어서 전 수술 받으면 안될까요? ㅠ

 

 

 

김정윤 원장입니다. 지금은 좀 어떠신지요?

 

 

 

안녕하세요.
아플때 먹는 약 하나 먹고 구토 몇번 하고 통증이 쎄서 약 하나 더 먹고
구토하고 그후 통증을 조금 가라내서 지금은 후유증이 있는것 빼고 괜찮습니다..

 

 

 

다행이네요 ~~ 수술을 안하고 어떻게든 장기를 살리고 잘 치료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치료 초반부터 넘 고생 하셨네요... 음식 조절을 좀 더 강하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치료 초반에는 삼가 부탁드립니다.

음식 양도 한번에 소량씩 자주 나누어 드시구요

 

 

그런증상이 2년전부터 통증을 약했는데 2달전 부터 계속 통증을 쎄서 힘드네요

구토 하루 10번 넘게 한적 있어서 트라우마가 심하네요.


기름진 음식은 별로 안먹고 브로콜리 양배추 등 꾸준히 먹고있어서요

로와콜 2정 가능하다고 하는데 식전 2알 먹어도 상관없나요?

소량씩..알겠습니다

 

 

 

네 그리고 구토를 그렇게 많이 하시면 해당 상황과 별도로 위에 무리가 많이 갑니다.

위염약을 좀 세게 처방 받으시는 것이 좋을 것 겉습니다.

 

근처 병원에서 위산 억제제 + 위보호제 + 구역 억제제 처방 받아서

같이 복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우선
담석약 꾸준히 먹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