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단일공복강경 담낭절제술 후 배꼽에 붉은기가 올라왔다 잦아들었다 하구요 배꼽 속에 검은 딱지들이...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9. 17. 11:49

 

 

 


안녕하세요 원장님. 저는 8월 26일에 단일공복강경수술받은 ***이라고 합니다.

원장님께서 수술해주신 덕분에 담석증이 없어져 한결 나은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배꼽 상처에 대해 여쭤볼 게 있어 이렇게 연락을 드립니다.

 

10월 중순쯤부터 배꼽에 붉은기가 올라왔다 잦아들었다 하구요. 수술한 지 두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배꼽 속에 검은 딱지들이 여러개 남아 있습니다. 일부 딱지는 떨어지면서 상처가

아물지 않은 듯 살이 빨갛게 보이기도 하구요. 원래 배꼽 안의 상처 딱지들이 이렇게 오래가는 건지

제가 특이한 경우인 건지 아니면 염증이라도 생긴 건지 궁금합니다.

 

또한 배꼽 안쪽으로 따끔한 느낌이나 묘하게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안쪽이 당기는 것 같은 통증도

있구요. 배꼽 사진을 첨부하오니 답변 부탁드려요ㅠㅠ

 

 

 

안녕하세요 신하은 환자분 제게 수술 받으시고 잘 지내신다니 이보다도 좋은 소식은

없는것 같습니다. 말씀 하신 배꼽 상처 증상중 붉게 간혹 보이는 것은 피부는 다 아물었고

피부 아래 근막도 다 아물었지만 아직 근막을 봉합해 둔 실이 덜 녹아서 보이는 현상입니다.

 

통상적으로 90여일 정도 걸리면 다 녹습니다. 실이 녹으면서 간혹 이물 반응으로 보이면서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데 그럴때 마다 붉게 변하거나 땡기는 느낌이 생기게 됩니다.

불편하시면 가벼운 소염제를 복용 하시면 금방 좋아 지십니다.

 

배꼽 속 검은색은 딱지 들이니 샤워 하면서 비누칠 하시면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네, 아직 한달 정도는 더 기다려야겠네요. 원장님 친절하신 답변 감사합니다^^

 

 

 

 

 

담낭제거수술 후 관리

 

담낭제거 수술 후에는 고열량의 음식과 맵고 짠 음식 등은

피해야합니다.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담백한 음식위주의

식단을 유지하고 또한 물은 수시로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