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담낭 용종이 1.05cm 정도로 보인다는 소견을 받아 검진을 받았고 선생님께서 1cm가 넘으니 모두 담낭절제를 권하셨습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9. 14. 14:47

 

 

 

원장님 안녕하세요. 저는 27살 여성입니다.

2016년 담낭 용종 6~7mm를 처음 발견한 후 매년 추적관찰 중

올해 7월 건강검진 결과에서 용종이 1.05cm 정도로 보인다는 소견을 받아

검진을 받았고, 내/외과 선생님께서 1cm가 넘으니 모두 담낭 절제를 권하셨습니다.

 

작년 12월에 검사 당시 용종 크기에 변화가 없었다고 했으나 7개월만에

갑자기 3mm 정도가 커진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받은 검진센터에서는 전 병원의 초음파가 흐릿해서 보기 어렵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고로 용종의 갯수는 하나입니다.

 

제가 올초에 직장 스트레스로 인해 체중이 약 +7~8kg 정도 증가 했었는데,
저는 혹시 이 부분이 용종이 커진 원인이 아닐까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저는 담낭 용종으로 무증상인데 예방적 절제가 지금 이 시점에 꼭 필요한 선택인지

너무 혼란스러워 원장님께 도움을 청하고 싶습니다. 만약 체중조절이나 식습관 변화로

용종 크기가 작아진 경우가 있다면 수술적 방법 말고 조금 더 추적관찰을 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단기간에 커진 용종이 다시 작아질 가능성이 있나요? 그렇다면 초음파를 다시 찍어 최근에

초음파 사진들과 비교를 좀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혹시 내일 (10/28 화요일) 혹은 (10/29 수요일) 에 진료가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초음파를 다시 찍어보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 만약 있다면 금식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낭에 용종은 증상이 없고 단일 병변이며

크기가 서서히 자라는 경우 선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체중 변화와 관련이 없고

계속 자라면서 선암(담낭암)으로 잘 변하게 됩니다. 다시 작아질 가능성도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영상을 본 것이 아니기에 아직은 확답을 드릴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본원에서 재검을 원하시면, 비교를 위해 그간 검사하신 영상자료를 가지고 오시면 더욱 정확하게

진료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또한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내원 전에 제 일정 및 초음파 일정을 관리해 주시는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통화 부탁드립니다.

박선아 선생님 010-****-**** 입니다.

 

 

 

원장님 답변 감사합니다 :)
목요일 오전 진료 예약했습니다~ 그날 뵐게요!

 

 

 

네 당일 뵙고 좀더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