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십 년간 담석이 있는데 슬러지도 있는 것 같고 일 이 센티들이 두세 개 있는데 증상이 딱히 없어서 관찰 중이었습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8. 25. 11:17

 

안녕하세요


김정윤원장님께 상담 좀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제가 수술 중이어서 바로 답변은 드릴 수 없지만

문의 하실 내용 남겨 주시면 제가 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십년간 담석이 있는데 슬러지도 있는 것 같고

일 이 센티들이 두세 개도 있는데 증상이 딱히 없어서 관찰 중었습니다 .


그러다 작년엔 2미리정도의 용종으로 보이는것도 있다고들었어요
그리고 무시하고 살다가 그런데 아랫배 맹장이 아파서 오늘 복부ct를

찍게 됐는데 맹장은 아니고 담낭염 의심되는 거도 있긴 한데
(저는 우상복부는 안 아픈상태여요)

 

 

 

담낭안에 슬러지랑 담석이 보이기도 하지만 까만 동그라미가

공기주머니?처럼 보이는거? 나왔는데 병원에서는 지방덩어리

같이 보이는데 어떤건지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고 하는데

담석도 아닌 용종도 아닌 정체불명의 동그란 1.2센티의 까만 이게

대체 뭔지ㅜㅜ너무 두렵습니다


지금 집이 아니라 사진을 드릴수가 없는데 혹시 어떤 가능성이 있는지

궁굼합니다 중간에 동그랗게 떨렁 떨어져서 구멍난?것처럼 보이는 병변입니다

 

바쁘시겠지만 부탁드립니다
무섭습니다

 

 

 

제가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못드릴것 같습니다
영상 사진이 있다면 올려 주시면 제가 보고

말씀 드릴수 있을것 같습니다

 

 

 

집에가서 다시 사진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근데 선생님 담낭안에 지방덩어리가 생길 순 있는 건가요,

 

 

 

콜레스테롤 용종이 생길수는 있습니다

 

 

 

혹시 메일로 영상자료를 보내드려도될까요?

 

근데 몇달전 초음파 에서도 용종이 2미리로 보인댔는데
갑자기 일 센티 넘는 알수 없는게 보인다고 하니...

 

 

 

chungyunkim@naver.com으로 보내주세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아직 영상을 못보냈어요
이따 오후에 드릴께요 꼭 좀 봐주셔요


근데 밤새 너무걱정이 되서 고민이 든게..
그렇게 큰 용종을 초음파 검사시에 못 볼수가 있나요...

분명 담낭은 초음파가 더 정확한 진단이라고 들었는데요 ..

 

게다가 초음파 두달 전, 오일 전 초음파에서 발견하지 못한

용종? 지방덩어리가  어떻게 씨티에만 나올수있는지
이해가안가요..


최근 초음파 검사해준 두병원 모두 내과긴 하지만
초음파 잘본다고 실력있으신 선생님들인데...이게 가능한 일인지..


초음파에 안나오는 용종은 뭐가 다른건지..

바쁘신데 죄송하네요..ㅜㅜ

 

 

 

선생님 오늘 정말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했습니다 .
한번이라도 자세하게 설명을 들었다면 진작했을 텐데
감사합니다

 

혹시 두 달여 동안 조심해야 할 음식들이있을까요
기름진음식 을 다조심해야겠지요? 커피는 괜찮은지..

 

 

 

^^* 글로 설명 드리기 어려울 수 있었는데 이렇게 내원 해서 설명을

드릴 수 있어 저도 한결 맘이 놓이네요.

커피는 하루 3~4잔 이상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기름진 음식도 많이만 아니면

괜찮습니다. 공연 잘 하시길 기원 하겠습니다.

 

 

 

너무감사합니다 ~~~^^


아 선생님 한 가지만 더요 아까 여쭤본다는게
제가 거울보면 눈흰자가 자꾸 조금 노래 보이는데
담석만 있어도 이럴 수 있나요?


그간 피검에서 문제가 있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거든요

 

 

 

네 그러실 수 있어요

 

 

 

제 담낭 모양이 그렇게 변한게 보통 기능 다한 쪼그라진 담낭이라고

불리우는 모양인건가요?

 

 

 

2/3 정도만요

 

 

 

네 ^^ 좋은저녁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