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자궁내막증으로 호르몬 주사를 맞고 있는데 호르몬주사로 담석증이 심해질 수 있나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5. 30. 11:05

 

자궁내막증으로 호르몬 주사를 맞고 있는데 

호르몬주사로 담석증이 심해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담석증이 있는데요

다름이 아니라

 

제가 자궁내막증으로
호르몬주사를 맞고있는데요
걱정되는게 호르몬주사로 담석증이

심해질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석은 여성분에게서 더 잘생깁니다.

그 이유는 여성 호르몬과 관련이 있습니다.

 

현재 해당 주사는 담석에 영향을 주어 더욱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증상 없던 담석이 소화 관련 증상이나 위경련 같은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발생 한다면 꼭 담석증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요즘 밥을안먹어도 속이답답하고
꽉막혀있는? 기분이 종종들거든요ㅜㅜ
담석증 때문인가요?

 

 

 

 

 

해당 증상은 너무 비특이적인 증상이고 호르몬 주사에서도 보일 수 있은

증상이기에 담석증과 관련 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위에 제가 언급한 증상들이 발생시 꼭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담석증 증상을 살펴보면 첫번째로 담석증은 아무 증상이 없다가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소화불량과 설사를 하게 되는데

기름진 음식섭취 또는 과식 후 명치부위가 답답하거나

묽은변을 보는 경우 보통은 위장염으로 생각하고

위내시경 검사를 받기에 담석에 의한 것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번째로 우상복부 통증이 있는데

1~5 시간 정도의 오른족 윗배의 통증이 있으며

특히 한밤중에 쥐어짜는 오른쪽 윗배 통증으로

응급실에 내원하였으나 1~3 시간 후에 통증이 사라져

담석에 의한 것인지 모르고 귀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번째로 발열 및 오한이 나타나는데 담석으로 인해

담즙의 흐름이 폐색될 경우 염증이 생겨

해당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담낭염으로 진행될 경우

빠른 치료를 하지 않으면 전신 폐혈증으로 악화될 수가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황달 및 등 통증이 나타나는데

담낭안에 담석이 더 전진하여 담도로 넘어가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 경우 담석제거수술외에

추가적인 내시경적 담도결석제거수술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