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어깨쪽이 너무 결리고 해서 건강검진 이것저것 하던차에 복부초음파로 담석증을 발견했어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4. 28. 15:44




어깨쪽이 너무 결리고 해서 건강검진 이것저것 하던차에

복부초음파로 담석증을 발견했어요...




안녕하세요~ 원장님. 다름이아니라 제가 자궁내막증으로

수술을 해서 이틀정도 금식을 했었어요
그 2주 뒤쯤? 어깨쪽이 너무 결리고 해서 건강검진 이것저것 하던차에
복부초음파로 담석증을 발견했어요
근데 내과에서는 이틀 금식으론 담석증이생기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더군다나 염증도 없고 담낭벽이 두꺼워지지 않아서 담석증때문에 

어깨가 결리진않았을거라고 했어요ㅜㅜ
정말 이틀금식했던거와는 관계가 없나요?


아 담석증 발견했을땐 슬러지 상태였었어요ㅜㅜ

슬러지인데 돌의 모양을 갖추려고 하는거 같다 했었어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일전에 문의 하실때 담석이 있었다고

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르몬 치료를 받고 계신다면 더 악화 될 수 있습니다.


환자분에게 자꾸 담석과 관련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담석이 자꾸 문제를 유발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어깨쪽 특히 우측이라면 담석에 의한 방사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증상이 반복 되면 꼭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네 ..처음 문의드렸을때가 자궁내막증 수술하구

 건강검진한 뒤에 담석증슬러지 발견하고 문의 드린거였어요...


어깨통증은 지금은 없어요ㅜㅜ




네 담석 그리고 담석이 되기 전인 슬러지가 담낭에 있을 경우

담낭의 담즙 배출 능력을 저하 시키기 그 결과 충분한 담즙이 없어

담즙이 소화는 기름진 음식에 잘 소화 안되게 됩니다.


슬러지만 있다면 슬러지를 녹이는 약들도 있으니

꼭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궁금하게ㅠㅠ

혹시 이틀금식으로도 담낭슬러지가

생길수도 있나 해서요ㅜㅜ




네 가능합니다.


지금은 없어졌을 수도 있구요.


중요한건 자꾸 재발하니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네...최근에 내시경했더니 슬러지는빠지고

모래형태로 됐다구하더라구요 용종4mm도있구요


지금은 통증 같은건 전혀 없는데 내년에 바로

애기 갖을 생각이라 치료를 하고 애기를 가져야할지..
통증은 없으니 두고봐야 할지.. 고민이있어요




임신을 계획하신다면 임신 기간에 더욱 악화되기에

사전에 치료후 계획 하시길 바랍니다 

임신중에 악화되어도 태아를 고려했을때

치료가 어려워 난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네네, 감사합니다.






담석을 수술하는 경우

증상이 있는 담석은 꼭 수술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수술이란 담낭절제술입니다. 담석이 생긴 원인이

비정상적인 기능을 하는 담낭이기에, 담낭을 제거하지 않고

담석만 제거하는 수술을 하여도 비정상적인 담낭에서

다시 담석이 재발하여, 유일한 완치는 담낭절제술입니다.


담석증 수술이 필요한 증상을 살펴보면 소화불량 및 설사

우상복부통증, 발열 및 오한, 황달 및 등 통증

담석의 크기가 3cm 이상인 경우, 담석과 담낭용종이 동반될 경우

담낭벽 비후, 담낭의 기능이 상실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신다면 담석을 수술받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