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맹장염

제가 맹장염 진단 받았는데요. 검사 받아보러 갈 수 있을까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4. 27. 11:56


제가 맹장염 진단 받았는데요. 검사 받아보러 갈 수 있을까요?






소개받아서 연락드립니다
지금 제가 맹장염진단받았는데요
검사받아보러 갈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제가 오전에 진료 중이어서 이제서야 답변을 드립니다.

많이 아프신지요? 금식 유지하고 본원에 내원 하시면 영상 검사를 통해 충수돌기염(맹장염)이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금식 유지해 주시고 제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내원 전 연락 부탁드립니다.

(제가 수술을 들어 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김유정 간호사 010-****-****





엑스레이랑 피검사는 했는데
아직 수술할정도는 아니라고 해서요
제가 조만간 결혼식을 해서
혹시나 겹칠까봐서요
간호사님께 연락드릴게요




CT를 찍어 보면 심한 정도를 알 수 있기에

금식하고 오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맹장염(충수염)이란?



충수염이란 맹장 끝에 달린 충수돌기에 염증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흔히 맹장염이라고 불리는데 충수염이 정확한 진단명입니다.


급성충수염은 조기충수염, 화농성충수염, 괴저성충수염, 천공된충수염

그리고 복막염과 복강내 농양으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어느 시기에 발견 되었는지 그리고 빠른 진단과 치료가 병의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반면 6개월 이상 충수돌기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 및 호전이 되는 경우 만성 충수염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