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맹장염

[충수염 Q&A] 충수염이 의심됩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15. 10. 20. 15:01

 

흉터없이! 수술하는! 청담참튼튼병원

단일공복강경센터 김정윤 원장입니다.

 

우리가 흔히 맹장염이라고 부르는 질환은, 충수염이 정확한 진단명입니다.

충수염은 어느 시기에 발견 되었는지 그리고 빠른 진단과 치료가 병의 악화를 막을 수 있으며

6개월 이상 충수 돌기에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한 경우를 만성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실제 상담내용을 토대로 '충수염'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Q. 충수염이 의심됩니다.

0월 0일 오후 3시쯤 오른쪽으로 옆으로 누워서 자는데 갑자기 오른쪽 아랫배가 뜯기듯 아픈거에요.

바로 누우니 괜찮다가 조금 있다가 쿡쿡 쑤시기도 하고 항문까지 땡기면서 아프기도 하고

그러다가 괜찮고 1시간 정도 뒤 또 쿡쿡 쑤시는데 "아"소리를 낼 정도로 좀 많이 아프네요.

 

배꼽 주위로 5~20년전 1~2년마다 콕콕 쑤셔서 늘 충수염 의심해서 병원가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는 늘 아프던 배꼽밑 약간 오른쪽으로 1~2cm 아래가 아니라 5cm는 더 되는거 같아요.

생리가 매달 초라서 그런건지...그런데 2주전부터 몸에 미열이 있는 거 같아요.

평소 35도~36.5도인데 요즘 계속 36.7~36.9 이렇게 나오네요

 

수술병력은...00년 00월말에 유방암때문에 오른쪽 전절제수술을 했구요.

 0기라서 호르몬 억제하는 타목시펜 복용하고 있는데 부작용이 있어서 요즘 몇주째 잘 안먹고 있어요.

맹장염 초기때 수술해야지 나중에 터지면 더 고생할거 같아서 걱정되어서 문의드려요.

수술비용은 대략 어느정도 인지도 궁금하구요.

내일 오전11시정도 진료예약 가능한가요?

혹시나 해서 그런데 금식하고 가야 하는 것이죠?

 

 


안녕하세요...

외과 전문의 김정윤 원장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충수염은 우측 아랫배가 아프고... 터지면 복막염으로 악화되기에 응급을 요하는 급성충수염을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 처럼... 일년에 수차례 반복적으로 우하복부에 통증이 있었다면, 만성 충수염도 고려 해야 합니다.

 

 

의사가 직접 환자분을 문진 하는 것도 중요하며, 환자분의 통증 원인을 찾기 위해 복부 CT 또는 초음파를 해 보기도 합니다.

6시간 이상 물도 드시지 마시고 금식하고 내원 하시면 충수염 진료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비용은 충수돌기절제술(충수염 수술)은 포괄수가제로서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비용이 적용 됩니다.

더욱 자세한 것은 남겨 주신 연락처로 상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