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석증, 단일공복강경 담낭제거수술후 장거리 비행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17. 9. 1. 10:07






담석증, 단일공복강경 담낭제거수술후 장거리비행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번 여름에 한국에 들어가 종합건강검진으로 담석과 담석용종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제 증상이 이것때문인지 모르고 추후 검사권고를 받고 캐나다로 돌아왔습니다.


아무래도 제 증상이 쓸개에 담석과 담석용종임을 자각하여 다시 캐나다에서 재검사를 받겠되었습니다.


수술 확정을 받았지만 여기 보다는 한국에서 수술을 받고 싶기에 질문이 있어요



1.제가 수술후 언제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캐나다로 돌아갈수있을까요?


하루만 입원하는건 좋지만 아무래도 캐나다에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어 시간적 여유가 없네요..


2.전화상으로 예약하면 큰문제가 없는한 제가 원하는 날짜에 수술날짜를 잡을수있을까요?


수술날짜에 맞추어 비행기표도 예약을 해야하는 상황이라서요 .


3.마지막으로 수술비용을 얼마나 예상하면 될까요?


이메일로 답변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간담췌외과 전문의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석과 담낭 용종이 같이 있다면 담낭절제술을 받으시는 것이 맞습니다.



일단, 해외에 계시니 국내에 오셨을때 계시는 기간 동안


체계적인 일정이 환자분에게 가장 저희가 도움을 드리는 방법 같습니다.



궁금 하신 사항을 중심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제가 수술후 언제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캐나다로 돌아갈수있을까요?


하루만 입원하는건 좋지만 아무래도 캐나다에 아이들이 학교를 다니고 있어 시간적 여유가 없네요...






본원에서 하는 수술은 단일공 복강경 담낭절제술입니다.


기존의 담낭절제술과 수술 방법은 전혀 다르지 않지만


그 수술을 위해 접근 하는 방식이 배꼽으로만 담낭절제술을 진행 하기에


타 수술 방법에 비해 상처가 작아서 회복이 빠릅니다.


95% 이상 환자분들이 수술 다음날 퇴원합니다.



하지만, 환자분은 수술한 부위가 아물어야 비행기를 타실 수 있습니다.


낮은 기압은 배속을 팽창 시켜 수술 부위가 완전히 아물어야 장기간 비행이 가능합니다.


통상 7일 정도 후에는 장기간 비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본원에 수술 받고 수술 다음날 퇴원 하시더라도 막상 비행기를 타는 것은 7일 이후를 권장합니다.







2.전화상으로 예약하면 큰문제가 없는한 제가 원하는 날짜에 수술날짜를 잡을수있을까요?


수술날짜에 맞추어 비행기표도 예약을 해야하는 상황이라서요 .






제 수술 스켸줄을 관리하시는 전담 간호사 분이 있습니다.


010-3555-7562 입니다. 서로 연락 하셔서 날자를 잡으시면 됩니다.











3.마지막으로 수술비용을 얼마나 예상하면 될까요? 이메일로 답변부탁드려요



수술 비용은 환자분이 국내 의료보험 적용이 되시는지 여부가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의료보험이 적용 되시면 질병으로 수술 받으시기에 나라에서 일정부분 진료비를 도와주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모든 진료비를 본인이 부담 하셔야 합니다.


정확한 안내는 전화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