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7,0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염

체중감소도 꽤 있어 췌장에 문제가 있는지 CT촬영으로 봐야 할까요? 아니면 핵의학검사를 하는게 맞을까요?

단일공복강경센터 2024. 10. 2. 14:15

 

안녕하세요 저는 5월 27일에 본원에서 첫 진료를 보고 

로와콜과 우루사를 처방 받아 먹다가 6월 27일에 재진료를 보고 

1달 분 처방받아 먹고 약을 끊어보라고 하셨습니다 !

말씀하신 날짜보다는 일찍 약 섭취를 중단했는데 다시 전처럼 

돌아가는 거 같아 다른 검사를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핵의학검사를 

해야할지 CT촬영을 해야 할지 너무 고민이 되어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체중감소도 꽤 있어 췌장에 문제가 있는지 CT촬영으로 봐야 할까요 

아니면 핵의학검사를 하는게 맞을까요
늦은 시간에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약물 중단 후 재차 증상이 생긴다면 

담낭 기능에 저하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5월 27일 진료 환자분중 해당 소견을 보이시고 약물 치료를 권했던 분이 

*** 환자분이신데 맞으신지요? 그렇다면 담낭 기능을 보는 담낭 스캔을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학병원 핵의학과에서 시행하는 검사입니다.

감낭 기능이 30% 미만일 경우 수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맞습니다 대학병원 검진 받으려면 소견서가 필요하다는데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제가 작성해 두겠습니다. 시간 나실때 방문하셔서 받아 가시길 바랍니다. 

오시기 전에 딤딩 선생님께 연락 부탁드립니다. 010-****-**** 입니다.

 

 

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원장님 서울에 소견서 받으러 가는 김에

대학병원을 서울 쪽으로 갈까하는데 아무 대학병원 가면 될까요??

 

 

네 검사는 큰 차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