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7,0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낭절제 수술하고 잘 지냈어요. 그런데 갑자기 소화도 안되고 물설사하고 때가 되도 배도 안 고파요.

단일공복강경센터 2024. 7. 29. 14:19

 

원장님 안녕하셨어요? 원장님 덕분에 수술 잘하고 잘지냈어요 

근데 5월 들어서 소화도 안되고 물설사하고 때가되도 배도 안고파요

동네내과가니 장염이라고 무조건 굶으라해서 며칠 안먹고 약 먹고

설사멈추고 괜찮은 것 같아서 음식을 막 먹었는데 이번에는 설사는

안하는데 또 소화가 안되서 고생하고 있어요

 

몸무게도 줄어들고 삶의 의욕이 없네요 원장님 찾아뵙고 검진도 해보고

ct를 다시 한 번 찍어 봐야 하나요?

 

 

아 작년 11월에수술받은 ***이라고합니다

 

 

여지껏은 소화도 잘되고 가리지 않고 잘 먹었어요

 

 

안녕하세요 *** 환자분...제게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 받고

잘 지내신다니 이보다 더 좋은 소식은 없을 것 같습니다.

 

수술 받은지 6개월 정도 경과 하였다면 대부분 담낭 부재에 대한

적응을 한 상태이고 그간 더더욱 소화 관련 증상이 없었다면 수술과

관련될 증상은 아닐 것 같습니다.

 

 

하지만, 총담관 및 기타 장기에 담낭 부재에 의한 무리한 기능 전가가 

없었는지 확인해 볼 시기입니다. 

 

해당 증상과 관련 하여 진료 및 치료 중 혈액 검사를 해 보셨는지요? 

간수치 또는 췌장 수치에 이상 여부가 있었나요?

 

 

혹시 검사를 하셨다면 결과를 제게 알려 주시고 검사를 하지 않았다면 

천안에 계신걸로 알고 있지만 금식하고 내원 가능하면 내원 부탁드립니다. 

 

제가 확인해 보겠습니다, 필요하다면 MRCP로 해당 장기들이 잘 적응하고 

있는지 확인도 해 보겠습니다.

 

 

혹 내원 계획이시라면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예약 관련 연락 부탁드립니다.

010-****-**** 입니다.

 

 

6월8일 대장내시경, 위내시경, 혈액검사 예약했어요

별도로 검사해야 할게 있으면 예약하고 시간내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검사 시행후 결과 나오면 제게 이렇게 알려 주세요.

제가 확인해 보겠습니다.

 

 

늘 친절하게 챙겨주셔서 너무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