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염

검진을 받았는데, 초음파 검사상 간 내 간 고에코 영역(여러개, 최대 약 0.76cm)이 관찰된다고 해서요. 혹시 담낭절제술 이후...

단일공김정윤원장 2023. 4. 14. 12:07

 

안녕하세요 선생님 : ) 5월 20일쯤 담낭절제술 받은 환자입니다~!ㅎㅎ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지원해줘서 최근 검진을 받았는데, 초음파 검사상 

간 내 간 고에코 영역(여러개, 최대 약 0.76cm)이 관찰된다고 해서요. 

 

혹시 담낭절제술 이후 몇달 내에 관찰될 수 있는 현상인건가 싶어 확인차

연락드리게 됐습니다. : )

 

 

 

안녕하세요 *** 환자분...제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수술 받고 

잘 지내시는지요? 해당 소견은 수술전 본원초음파 결과 그리고

 MRCP에서도 보였던 소견 입니다. 

 

간내 "혈관종" 으로 현재 의학적으로 의미가 없는 병변으로 

제가 따로 언급 드리지 않았습니다. 없어지지 않고 계속 보일 

소견이며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어머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근데 혈관종은 왜 생기는건가요? 

따로 관리는 안해줘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ㅎㅎ 저는 원장님 덕분에 잘 회복중이에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네 크기가 5cm 이상일 경우 외부 충격에 의해 혹 출혈이 생길 수는 있지만

 환자분의 혈관종 크기는 작아서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왜 생기는지는 아무도 몰라요 ^^* 네 따로 관리 필요 없습니다.

 

 

 

아아!! 친절한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