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오늘 아침 통증이 심해 응급실을 가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통증은 담낭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10. 6. 09:57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제 MRI 검사후 췌장에 혹 발견으로 수술취소되었던 ***입니다.


어제 저녁, 오늘 아침 통증이 심해 응급실을 가게 되었습니다. 

혹시몰라서 챙겨주신 자료들 가져갔는데 비디오 판독 후

장간막쪽에 위치한 물혹인걸로 소견 받았습니다.


지금의 통증은 담낭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셨구요 

장간막에 혹이 있는걸로 보여질 수 있는건가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통증이 생겨서 걱정이 앞서네요.

장간막에 물혹이 갑자기 왜 생겼을까요? 

 

일전에 말씀드린데로 본인의 질병과 연관시키는 것이 가장 맞지 않을까 합니다.

 MRI 검사는 정확하기 어려우니  CT 검사를 해 봐야 췌장과 연관성 혹인 옆에 

장간막에서 기원한 별개의 병변인지 구분이 명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는데 통증이 발생한 것이 제일 걱정이 되네요. 해당 병원에서 

빠른 치료를 기원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외래진료를 잡아주셨고 그동안 아플때 먹을 수 있는 

진통제를 처방해주셨습니다.

 

진료전에 심한 통증이나 고열, 황달증상이 보이면 바로 수술해야한다고 하는데

환자입장으로선 너무 혼란스럽네요


 

아~~ 수술 날짜 안 잡아 주셨어요?
CT는요?

 

 

외래 진료만 제가 예약한 날짜보다 일주일 앞당겨주시고 

CT찍자는 이야기 없었어요..ㅠㅠ

 

 

응급실이니 전문의가 보진 못하고 외래 진료가 되어야 교수님을 뵐수 있나 봅니다
아픈데 진료가 지연되어 걱정입니다
그래도 정확한건 교수님을 뵈야 의견을 들어야 정확한 치료가 될거 같습니다

 

 

네.. 혹시 물혹에 대한 정확한 확인 전에 또 통증이 심해지면 

담낭 먼저 수술이 가능할까요??

어제 오늘 통증이 있어서 또 아플까봐 걱정이되서요...

 

 

네 아프면 수술을 더 악화되기 전에 해야합니다
설연휴가 걱정입니다 본원이 진료가 없어서 못 도와 드릴게 되서요

내일 아님 다음주 월요일이라 계속 제가 걱정 앞서네요

 


감사합니다.. 연휴때말고 진통제가 안들고 통증이 심하면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