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담석은 ct상에서는 잘 안나왔고 초음파에서는 2.7cm정도의 돌이 있다고 들었어요. 급성담낭염도 조금 있다고 들었습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5. 30. 14:32

 

안녕하세요 제가 7월말에 자꾸 체하고 위경련이 엄청심해서 응급실에 갔었는데

담석이 있다고 들었어요 간수치가 1500정도로 높아서 *****병원에 입원을해서

간수치를 내리고(독성간염이라고 판정) 담석은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그냥가지고

실아도된다 하셔서 퇴원을 하게되었어요


그후로 한달에 한번정도 위경련이 심하게 오고 요즘에는 위경련이 오면 죽을것처럼

위에 근육들이 다 굳고 타들어가는 느낌이 들어요 최근 일주일간 매일 아파서 걱정이 큽니다..

 

혹시나 위의 문제일까싶어서 위내시경도 11월말에 받았는데 위염이 아주조금있고

역류성식도염은 꽤나 있어서 위염식도염 약을 복용하고있었어요
그러다가 매일 죽만 먹고 식습관 조절하다가 어제는 기름진음식(이것도 한식임..) 조금먹었더니

복통이 너무극심해서 응급실로 다시 실려갔어요 ㅠㅠ


이게 담석문제가 확실한건지... 담석을 정말 절제해야할까요...

혹시라도 담석 괜히 절제할까봐 걱정이 됩니다 ㅠㅠ

 

 

 

담석은 ct상에서는 잘 안나왔고 초음파에서는 2.7cm정도의 돌이 있다고 들었어요.

ct상으로 봤을때는 슬러지같아보인다고했어요! 급성담낭염도 조금 있다고 들었습니다

 

독성간염같다고해서 간수치떨어뜨리고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8월중순에 퇴원했었어요

근데 자꾸 소화불량에 체하고 복통에, 심하면 119실려갈 정도의 위경련이 옵니다 ㅠㅠ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그간 겪으신 모든 증상들은 담석에 의한

전형적인 증상 입니다 계속 재발하고 악화되고 있으며 인접 장기인 간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빠른 시간에 담낭 수술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원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본원의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예약 관련 안내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또는 제 일정 관리해 주시는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통화 부탁드립니다

김유정 간호사 선생님 010-****-****


단 금일은 제가 학회 발표가 있어 진료가 없습니다

 

 

선생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저께 피검사한 결과인데 간염 낫고난 후에는 간수치가 20정도 나왔었는데 지금은 45/111 입니다
혹시 담관에 돌이 내려간 걸까요?? 담낭때문에 간수치가 올라가는건지 아니면 정상인건지 궁금합니다
대학병원에서는 수치가 별로 안높아서 정상수치 근처라고 괜찮다고 하셨어요 ㅠㅠ


그리고 속쓰린거도 담석증상인가요??

 

 

담낭의 절반은 간에 붙어 있습니다 담석에 의해 당낭에 염증이 생길 경우

간에도 파급되어 간수치가 올라 갑니다

 

이와 별개로 담석이 담낭을 빠져 나와 담관으로 넘어가 간에서 만든 담즙이

담관에서 흐르지 못하여 간에 담즙이 정체될 경우에도 간수치가 오늘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간수치와 더불어 빌리루빈 수치도 동반해 오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속 담낭이 모든 원인이기에 꼭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음주나 다다음주내로 뵙겠습니다 선생님
친철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오늘은 갑자기 힘이 전혀없고 숨도 헥헥거리고 말하기도 힘들고

몸이 할머니인것마냥 힘이 듭니다 배중간에서 오른쪽갈비뼈 시작되는 부분에

통증은 24시간 계속 있는 상태입니다. 모든게 담석때문인가요.. 담낭염때문에

그런건지 너무 힘이 듭니다. 다음주까지 어찌 버틸지 걱정돼요

 

씨티 찍는다고 조영제 부작용이 너무 극심하게 온터라 겨우 살아났는데 그다음

항생제투입도 부작용이와서 맞지도 못했어요
어제는 트라스펜정 중증진통제 먹고도 부작용으로 숨도 잘 못쉬고 뻗어있었어요

약부작용때문에 지쳐서 이런걸까요? 죽도 겨우겨우 조금밖에 못먹고있어요 ㅠㅠ

 

 

김정윤 원장입니다 다음주나 다다음주가 아닌 금일이라도

빠른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일요일인데 진료 안하시지않나요?ㅠㅠ

 

 

네 제가 도와 드릴수 없습니다
하지만 환자분은 지금 치료가 필요합니다 치료 받을수 있는 병원에서

빠른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선생님ㅠㅠ 제가 명의이신 선생님께 진료를 받고싶습니다..ㅠㅠ
튼튼병원에서 초음파검사가 월화는 꽉찼고 16일 수요일에 된다고해서

수요일에 진료와 초음파검사와 수술날짜를 예약해놓은 상태입니다

 

근데 제가 복통이 계속있는 상태여서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월요일인

내일 당장 진료는 힘들까요?ㅠㅠ

 

초음파검사도 선생님께서 직접 봐주시면 나을거같아서 화요일에는

진료가능하다하시는데도 초음파검사까지 해보는게 낫지않겠나싶어서

수요일로 예약해놨거든요. 혹시 되면 오늘 당장 서울로 올라가려합니다 ㅠㅠ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약 시간외에 제가 진료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환자분 상태는 몇일 기다릴 상태가 아닙니다 서울까지 오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빠른 치료가 시작되어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지역에 병원에서

빠른 진료 및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