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건강검진에서 담낭내 용종ㆍ비후ㆍ간낭종 진단받았어요. 평소 소화불량 자주있어요. 진료받고 싶어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3. 23. 12:37

 

57세 여성입니다

친정아버지가 담관암으로 돌아가셔서 평소 관심있어요

 

1년전 ***건강검진에서 담낭내용종 ㆍ비후 ㆍ간낭종 진단받았어요

평소 소화불량 자주있어요 진료받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암과 관련하여 담낭에 용종이 크기가 자라서 1cm 보다 클 경우 생길 수 있기에

담낭 절제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제목에 언급하신 담낭에 용종 중 담낭암을 유발하지 않는 콜레스테롤 용종일 경우

그 크기가 1cm 까지 커지는 경우는 흔치 않으며

대부분 5mm 내외에서 다발성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담낭암을 고려해서 치료를 하지 않고 해당 질병이 소화불량등 소화 관련 증상을

유발할 경우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담낭벽 비후까지 동반되었다면 담낭의 기능이 저하되어 증상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병변의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영상 검사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은 드리기 어렵습니다.

 

진료시 해당 영상 검사를 가지고 오시면 중복 검사 없이 제가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제 진료 일정 관리해 주시는 전담 선생님과 "근무시간"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강현주 선생님 01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