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작년에 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을 받았는데 당시 수술 전 제가 찍은 MRI에 혹시 간디스토마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2. 3. 2. 11:36

 

안녕하세요 원장님 작년 12/5일 수술한 ***라고 합니다.

문의드릴게있어 톡드립니다ㅎ

 

당시 수술전 제가 찍은 mri에 혹시 간디스토마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전에 초음파상 간 표면이 스크레치가 있다고 간디스토마가

의심된다는 말을 들은적이있는데 mri에 간디스토마나 간흡충이 보였는지

확인가능하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

 

 

 

안녕하새요 주영호 환자분... 제게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 받고

잘 지내시는지요? 지금 진료 중이라 이전 영상 자료를 다시 보았는데...

MRCP 검사상 그런 소견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항상 건강 하세요

 

 

 

이게 따로 대변검사를 해보지 않아도 mrcp검사가 더 정확하다고 볼수있는거죠?

제가 잘 몰라서요ㅎㅎ

 

 

 

영상학적으로는 기생충중 성충을 보기엔 좋습니다. 일단 영상학적으로는 보이는 것은

없으셨습니다. 대변 검사는 기생충 알을 볼 수 있기에 좀 다른 개념이긴 합니다.

 

 

 

 

아 영상으로 기생충이 안보였다는거군요 감사합니다 ㅎ

 

아 마지막으로 제 영상에 담관에 불규칙적인 확장도 없었나요?

바쁘신중에 죄송합니다

 

 

 

^^* 네 없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