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염

제가 무담석 담낭염 진단을 받았는데 오랜시간 많이 아파서 고생했거든요. 통증이 있다 없다 해서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10. 20. 11:49

 

mrcp 라는.기계가있나요?

 

제가 무담석 담낭염 진단을 받았는데

오랜시간 많이 아파서 고생했거든요.

 

통증이 있다 없다 해서요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져서 진통제 먹고했어요.

몇년 전 부터는 아플때 배가 붓더라구요.

 

지금은 가라앉았지만 약도 먹는 중이구요

누르면 아직 좀 불편하고 어제부터는 설사를 하네요.
사실..아프고 난 다음 패턴이..비슷합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담낭 떼어내는게 낫다고 되어 있던데

2박 3일 정도입원해도 되나요?

 

그리고 혹시 암이라면 mrcp로 확인이 가능한지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무결석 담낭염은 담석이 없이 담낭염이

온 경우 인데 대부분 혈액 순환이 담낭에 잘 되지 않아 생깁니다.

 

즉, 나이가 많고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기저 질환이 있는 분에게 잘 생깁니다.

환자분의 증상이 담낭에 의한 것인데 담석이 없다면, 그리고 위의 질환이 없다면

증상이 담낭때문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의심이 된다면, 담낭의 구조를 보는 초음파, CT, MRCP 가 아닌

담낭의 기능을 보는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핵의학과에 담낭 스캔이라는 검사가 있습니다. 대학병원에 있는 검사이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추신: 담낭암을 갑자기 왜 걱정하시는지 모르겠지만 굳이 검사를 원하시면

CT가 가장 좋습니다.

 

추신: 네 본원은 MRCP 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ㅎㅎ걱정되서요..

 

찍었던 복부초음파, 씨디가지고 방문하려 합니다..

금식하고 가나요?

 

아 의사쌤 말씀은 .선천적으로 뭐라 하시면서 돼지꼬리같이 생긴 부위입구가

두꺼?워서 막혀있다고 통증이 많이가신 상태인데도 그래서 담낭이 부어있는게

보인다 라고 말씀하셨어요

 

 

 

^^* 영상 자료를 가지고 오시면 제가 좀더 정확히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됩니다. 내원 전 제 일정 담당 해주시는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연락 부탁드립니다.

 

 

78생입니다.

 

78 년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