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카테고리 없음

응급실에서 CT 촬영결과 쓸개가 정상 상태대비 3배로 확장되어 있다고 했고 일단 내과에서 담관에 슬러지 등을 내시경을 통해 제거해보자고...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9. 30. 11:18

 

안녕하세요. 저녁시간에 죄송합니다만

상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궁금하신 내용을 남겨 주시면

제가 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원장님.. 밤늦게 죄송합니다.
와이프가 위경련 증세로 화요일 새벽 강남**** 응급실에 왔는데요..

응급실에서 CT촬영결과 쓸개가 정상 상태대비 3배로 확장되어있다고 했고

일단 내과에서 담관에 슬러지 등을 내시경을 통해 제거해보자고 했습니다.

(외과에서는 ct보자마자 수술이 필요하니 외과로 입원시켯습니다)


오늘 내시경을 했는데 내과선생님이 예상과 달리 담관은 깨끗한데 담낭에 결석이

너무 많고 퇴원했다가 자칫 재발확률이 높아 수술을 받고 가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응급실때부터 수술을 권하셧던 외과선생님이 오늘 회진시

(방송스케쥴 급하다면서요? 그냥 퇴원하세요.) 라고 하시네요.

와이프 수술은 다른 사람 수술스케쥴로 대체되엇다고 바꿀수가 없다고 하십니다.

 

 

 

참고로 와이프가 방송인인데 목요일 급한 일정이 있어서 어제 회진때 외과선생님께

방송 스케쥴을 말씀드렸는데 그게 기분이 상하셧는지 내과에서는 내시경 결과로

우려를 더하시는데 막막합니다. 퇴원해서 아프면 응급으로 다시 오라고 하시고

외래수술 일정이 8월 말이라고 하십니다.

 

저희는 내시경 전에는 정확한 상황을 몰라서 처음 안내받은데로 내시경시술 먼저받고

경과를 봐서 일주일 정도 후에 수술받는것을 조율하고자 말씀드린건데 막막합니다.

 

현재 주요스케쥴을 취소하고 와이프는 금식이 되어 있는 상태인데 내일 중으로라도

찾아뵈면 상담 및 수술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두서없이 상황 설명드린 점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어제 ct사진 송부드립니다.
장문의 내용이 자칫 저희가 예민한 사람들로

오해는 안해주셨으면 합니다~

 

 

내과선생님께서 설명하시면서

사진촬영하라고 하신 내용입니다

 

 

보내주신 CT만 봐도 부인께서 많이 아파하실거 같은데 지금은 좀 어떠신지요?

CT 에서는 담낭뿐만 아니라 담도도 늘어나 있기에 담낭에 담석이 빠져나와

담도에 박혀서 담관이 늘어나는 경우가 많아 내시경으로 담관에 담석이 박혀있을 경우

제거하실 계획을 하였으나 다행이 없었다고 하시니 모든 원인인 담낭만 수술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내일은 제가 진료가 없고 수술만 하는 날 입니다
오전 10시까지 그간 검사하신 모든 영상자료 및 혈액 검사 자료 등등 모두 가져 오시면

제가 보고 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고 바로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시 내일 오후에

수술을 진행하겠습니다

 

10시까지 해당 병원에서 퇴원 수속등의 이유로 오시기 어렵다면 제가 수술 중이라 내원시

바로 뵙지 못 할수 있기에 제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내원 절차 안내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수술이 마치는데로 뵙고 상태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전담 간호사 선생님 연락처 입니다

김유정 간호사 010-****-****입니다

내일 본원으로 출발 하시기 전에 전화 부탁드립니다

 

 

와이프는 다행이 오늘은 통증은 없는 상황이지만 결석이 너무 많다는 얘길 들어서

퇴원후 재발될까봐 두려워하는 상황입니다.


여기 간호사분 말로는 내시경시 췌장을 건드렷을수도 있어 내일 몇가지 검사 후

퇴원가능하다했습니다. 내일 알려주신 연락처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밤늦게 결례엿는데도 불구하고 따뜻한 상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평안한 밤 되십시요~

 

상담주신 내용보고 아내가 원장님께 찾아뵙고 당장이라도 수술받고 싶다고 합니다.
내일 여기 수속이 끝나는대로 최대한 일찍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환자명 (***) 입니다. 그럼 내일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