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담낭 수술받은 지 10여 일 지났는데 전에 있던 증상이 다시 생기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8. 13. 15:53

 

안녕하세요 원장님~~^^
6월 22일 날 수술한 ***라고 합니다


우선 수술 무사히 잘 마친 거에 감사드려요^^수술한 지 11일째네요
어제 방수밴드도 뗐고요

다름이 아니라 수술하고 요 며칠 동안은 전에 있었던 증상들이 없어진 줄 알았는데
소화도 그럭저럭 잘됐고 단지 수술분 위만 좀 당기고 수술부위만 걱정하고 신경 쓰고 있었을 터라

근데 어제 제가 수술하기 전 느꼈던 증상이

어지럽고 식은땀 나고 속 더부룩하고 메스껍고 다시 다리 쪽 근육통도 아파왔고요

 

배변 시 지방변도 나왔어요
어제저녁 고생 좀 했네요 겔포스먹고 그나마 좀 좋아져서 겨우 잠든

 

 

 

아침에 안 나니 속이 조금 쓰리고 다리 쪽 근육통이ㅠ
속 더부룩함에 계속 꺼꺼꺼 트림 만나오고 수술 전 역류성 식도염도 있었고
담낭 수술하고 역류성 식도염은 별개인 거죠?

수술 전 한의원 가서 역류성 식도염 위주 한약을 지은 적 있는데 요거 먹어도 되는지요?


전에 증상이 다시 나타나니 다시 두려워지고 겁이 나네요


담낭 쪽이 문제여서 수술함 전에 증상이 사라질 줄 알았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대전이다 보니 병원 내원하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고

혹 담낭 부작용이 생길까 겁도 나고 이래저래 아침부터 걱정돼 톡 보냅니다

 

 

 

안녕하세요 *** 환자분....

 

환자분의 경우 담낭이 많이 망가지지 않은 상태에서 담낭 절제 수술을 하였기에

수술받은 지 10여 일 지난 지금은 아직 담낭 절제 후 적응 기간입니다.

 

식사를 아직 조심스럽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환자분의 경우 제가 조직 검사를 확인하고 다행이라고 생각한 것은 단순 담낭에 용종이 아닌

저분화도까지 진행된 경우였기에 더 지체하였으면 담낭암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경우이기 때문입니다.

 

서서히 회복되는 것을 저도 경과 확인하겠습니다.

 

추신: 역류성 식도염 등 기존의 질환 또한 하루아침에 없어질 것이 아니기에 기존에 드시던 것은 드셔도 무방 합니다.

서서히 좋아지실 것입니다. 다리 근육통은 본 질환과 상관없어 보입니다.

계속 경과 알려 주세요... 필요시 복용하면 도움 될 만한 약들도 대전에서 구하실 수 있게 도움드리겠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톡을 보내게 돼서 망설이 다보 냈는데 답장을 빨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며칠 전 조직검사 결과 듣고 많이 놀랬습니다
수술은 정말 정말 잘했다 싶어요
원장님 답장 보고 글도 좀 맘 이편 해졌네요

근데 어제도 느낀 게 소화가 좀 안 된다 싶음 바로 다리 근육통부터 오면서 식은땀이ㅠ
별개라 하니 이 또한 암튼 힘들고 참 어렵네요ㅠ

며칠 더 경과보고 다시 힘들다 싶음 연락드리겠습니다

 

우선 식단 조절부터 다시 신경 써야 할 듯싶네요
후 필요 한약 보내주신다 하니 글도 좀 맘이 안정이 되네요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으쌰 으쌰 힘내셔서 파이팅입니다^^
며칠 더 경과보고 다시 연락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