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수술 후 여러가지 증상이 있는데 괜찮은 것 인지 궁금합니다.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6. 11. 16:21

 

안녕하세요, 월요일 수술받았던 ***이라고 합니다.

 

다름 아니라 배꼽 아래쪽에 통증이 있긴 한데

발열은 나지 않아서 어찌해야 할지 궁금해서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움직일 때나 앉아있다가 조금만 움직여도 당기는 느낌이 나는데 

단순히 실밥 때문에 그런 것인지 아니면 배꼽 아래에 붉게 생긴 반점 때문에 아픈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참아도 될지 아니면 병원을 한번 더 내방해야 할지 몰라 문의드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명치 쪽에도 살짝 눌리는 느낌과 통증이 있습니다 

 

이게 수술 후 제가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그런 것인지 

수술 후에 심호흡을 하지 않았을 때 폐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했는데.. 

제가 당시 호흡을 한다고 하긴 했는데 제대로 안 한 것 같아서.. 어떠한 증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한 가지로는.. 움직일 때 담낭 있던 위치라 해야 할지..

그쪽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는데 그냥 넘겨도 되는 걸까요..? 

1. 배꼽 아래 반점 통증.

2. 수술 후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시에 증상 

( 명치 통증이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아 통증이 있는 것인지)등 유무..

3. 수술한 담낭 쪽에 꾸르륵 소리

이 세 가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제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받으시고 소화는 잘 되시는지요? 

문의하신 내용을 중심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소화가 잘된다고 해야 할지는 모르겠는데,, 

약을 먹기 위해서 밥을 먹으면 약이나 밥 먹은 게 트림으로 올라옵니다..

넘어올 정도는 아닌데.. 계속 트림이 주기적으로 몇 차례씩 있습니다.

 

 

 

1. 배꼽 아래 반점 통증. 

-->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은 배꼽에 절개 상처를 만들어 수술 하기에, 

상처에서 생긴 출혈 등은 중력에 의해 대부분 배꼽 아래쪽에 고이다가 흡수됩니다. 

 

이때 멍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간혹 흡수가 되지 않을 경우 곪을 수가 있는데 이때 옷에 스쳐도 아픈 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서 해당 증상이 계속 있을 경우 배꼽 사진을 한번 찍어서 보여 주시길 바랍니다.


2. 수술 후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았을 시에 증상 

( 명치 통증이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아 통증이 있는 것인지)등 유무..

 --> 현재는 심호흡과 관련된 시기는 넘긴 상태입니다. 

담낭을 절제한 순수 상처 부위에 불편감이 아직 느껴 지시는 것입니다. 

 

다음 주에는 없어지실 것입니다.

 

 

 

3. 수술한 담낭 쪽에 꾸르륵 소리

-> 담낭 수술 부위 앞에 바로 대장이 지나가기에 나는 소리입니다.

상처 부위를 지나가기에 장에서 살짝 정체가 되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정상적인 회복 과정입니다.

말씀으로는 모든 것이 순조롭게 회복하시는 것 같습니다.

퇴원 시 말씀대로 7~10일이 회복 기간이니 해당 시기 이후에 어떤지 한번 더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하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1번 증상에 경우 곪거나 쓰라림 등이 있을 경우 다시 한번 연락드리겠습니다.

네 알겠습니다~

 

그럼 저는 심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았는데도..

숨 쉬는데 문제가 없으니 폐 쪽에 문제가 없다고 봐도 될까요~?

 

 

 

네..

폐가 덜 펴졌다면 지금쯤 고열이 나셨을 것입니다.

 

 

 

아~~ 네 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을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수술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빠른 회복 기원하겠습니다.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