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55세 남성입니다. 하나의 용종으로 추적검사 중인데 절제 수술을 해야 할까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5. 10. 16:14

 

 

김정윤 원장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부산에 사는 55세 남성입니다


약 2년 전 우연히 직장 건강검진 때
2018년 4월경 1차 0.2 센티
2018년 7월경 2차 0.3 센티
2019년 2월경 3차 0.28 센티
2020년 3월경 4차 0.6 센티 추적검사 중입니다 

 

근데 제 나이가 55세 이고 여러 문헌을 찾아보니 여러 개 용종이 아니고 

하나라서 더 위험하다는 등등 그리고 점점 커지고 있다는 등


여기 부산에서는 선생님이 1센티 정도가 되면 수술을 해보자는데
저는 위와 같은 이유로 많이 불안합니다


과연 한 개의 용정이 여러 개의 용정 있는 거보다 더 위험한지 저 같은 경우 절제 수술을 해야 하는지
꼭 하게 된다면 여기 부산에서 촬영한 초음파 검사 기록 모두를 복사하여 가지고 가면 

선생님이 보시고 대충 어떤 종류의 용정인지 아시는지 등등

 

또 내원하여 상담 후 바로 수술에 들어가는지 

예약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합니다 ㅠ ㅠ

 

 

 

참고로 검사 시 혈압 당뇨 등 와 다른 장기들은

다 정상 소견으로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낭에 용종이 있는데 그 크기가 커져서 1cm 이상 될 경우 담낭암으로 잘 바뀌기에 치료가 요합니다. 

크기 외에 단일 병변이거나 모양이 넓은 경우 등등 다른 추가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55세 이상인 경우도 요인 중에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담낭암이 될 가능성이 점차 높아진다는 뜻이지 현재 담낭암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환자분의 경우 지속적으로 추적 검사를 하고 있기에 모르고 있는 분들과는 다르게 좀 안심이 됩니다. 

하지만 계속 크기가 자라는 것이 신경이 쓰입니다.

결론은 환자분이 불안하시면 미연제 담낭 절제 수술을 받으셔도 무방 합니다. 

언젠가는 수술을 받으셔야 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기준을 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하는지 여부는 본인이 결정하셔야 합니다.

 

 

 

본원은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예약 당일 오전에 내원 진료 후,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당일 오후에 단일공 복강경 담낭 절제 수술을 시행합니다.
담낭 수술 다음날 퇴원합니다.

 

재차 내원이 필요 없게 조치 후 퇴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수술 2일째부터 샤워 및 사무직의 경우 출근이 가능합니다.

장시간 비행기 탑승은 수술 7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그간 검사하신 영상 자료를 가지고 오시면 중복 검사를 피하 실 수 있습니다.

본원이 도움이 필요하시면 제 일정을 관리해 주시는 전담 간호사 선생님과 "근무 시간"에 통화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비용 상담 또한 통화로 부탁드립니다.

김유정 간호사 010-****-****

 

 

 

예 감사합니다 

 

근데 원정님 미연제 담낭수술이 무엇인지 

그리고 이런 경우는 원장님이 판단하는 게 아니고 제가 수술할지 말지 결정해야 되는데
이런 경우는 제가 개인적으로 들고 있는 실비보험이나 각종 보험 혜택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미연제 --> 미연에 "오타"입니다.

 

 

 

예^^

 

 

 

질병으로 수술하는 것이기에 당연히 국가 의료보험은 적용이 됩니다. 

 

개인적인 사보험의 경우 개인적인 계약이기에 제가 알 수 없으나 통상적으로 당연히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결론은 제 용정이 악성인지 양성인지는 오직 절제 수술 후 알 수 있겠군요
잘 알겠습니다

제가 결정 후 담당 간호사님과 상담하겠습니다

원장님 조금 전 간호사님과 구체적인 내용 상담을 받았습니다


근데 좀 부끄럽지만 저는 방사선이나 조형제 관련 알리지가 좀 심합니다
어떤 때는 한 달간 가려움증에 시달리기도 한답니다
해서 수술 전 ct촬영 대신에 mri검사로 대체해 주시면 안 되겠는지요 ㅠ ㅠ

 

 

 

꼭 필요한 검사라면 ct대신에 mri검사를 받게 해 주십시오

 

오죽하면 부산에서 선생님께 진료를 받으려고 서울까지 올라가겠습니까 

 

그리고 저는 수술 후에도 바로 다음날이 아니라 하루정도 더 입원해 있다가 내려오려고 합니다

 

선생님 도와주십시오 제가 돈 때문이라면 ct를 촬영하지 mri를 하겠습니까 ㅠ ㅠ
너무 알리지가 심해서 그렇습니다 ㅠ ㅠ

 

 

 

CT 특히 조영제를 넣어 촬영하는 CT는 알레르기가 있다면 당연히 시행해서는 안됩니다. 

더 악화돼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필요하다면 MRI 등 다른 영상을 제가 고려하겠습니다.

그리고 대다수의 제 환자분들이 다음날 퇴원하시지만 더 입원을 하고 싶으면 하셔도 무방 합니다.

 

 

 

예 감사합니다^^

선생님 자꾸 귀찮게 해서 정말 죄송합니다 꼭 하나만 더 질문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도 수술 후 하나의 용정이지만 콜레스테롤 용정 일 가능성이 있습니까
있다면 대충 몇 프로의 가능성이 있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드물게 있기는 합니다. 

정확한 % 까지는 문헌마다 차이가 있지만 제 경험으로는 15% 정도입니다.

 

 

 

휴 그럼 결론은 75프로는 비종양성이 아닌 종양성 가능성이라는 이야기네요

 

ㅠ ㅠ 너무 두렵습니다
일단 올라가도 저 직장문제로 다음 주는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

 

 

 

85%입니다

 

 

 

그럼 85프로 ㅠ ㅠ

 

거의 종양성이란 이야기네요 ㅠ ㅠ
암이 되어가는 용정이란 말씀이네요

 

 

 

제가 영상을 본 적 없기에 일반적인 말씀만 드렸습니다. 

 

그리고 단일 담낭 용종이 담낭암이라는 뜻도 아닙니다. 

미리 걱정하시는 것은 이해가 되지만 치료를 잘 받고 

조직 검사 결과 이상 없다면 좋은 결과를 보는 것이 치료의 목적입니다. 

 

걱정보다는 치료를 계획하고 잘 회복하는데 노력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 원장님 이제 제가 너무 미안해서 톡 안 보내겠습니다
전국에 저하 나도 아닐 건데 일일이 댓글 보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