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석증

퀘스트란 복용 후 증상이 괜찮아져 복용 횟수를 줄였는데 괜찮은가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1. 4. 6. 16:10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님~


처방해주신 퀘스트란 잘 복용하여 설사 없이 생활했습니다
처음 한 달간은 살이 1킬로 정도 붙었는데 그 뒤로 몸무게는 늘어나지 않고 있습니다


12월 1월은 하루 네 번씩 복용하였고요
2월에는 좀 괜찮고 깜빡 잊기도 해서 하루 세 번 정도 복용했어요


그래도 설사 안 해서(변은 좀 다르지만) 2월 15일부터는 하루 두 번으로 횟수를 줄였습니다 


설사는 안 했는데 화장실 가고 싶은 좀 자주 생기기는 했습니다
어제는 하루 한번 복용했더니 아침에 설사가 나오네요
그래서 오늘부터는 하루 두 번은 복용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제 맘대로 약을 줄여 복용하는 것이 괜찮은지..
언제까지 복용해야 하는지..
선생님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병원에서 복용하던 리브락스 올리비올은 설사 안 나면 중지하라고 하셨는데
그걸 안 먹으면 불안하고 기운도 더 안 나고 소화도 잘 안돼서 하루 한번 복용하고 있습니다.

 

 

 

12월 말에 두 달분 처방해주셨는데 현재 50포 정도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처음 해당 증상이 있을 때 하루 4포에서 시간이 갈수록 하루 2포까지 제가 줄이는데...

환자분께서 알아서 잘하고 계셨네요 ㅠㅠ. 

 

하루 2포 이하는 약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하루에 2포 정도 드시다가 3~6개월 안에 대부분 약 없이 잘 지내시게 됩니다.

 

 

 

죄송합니다 제가 맘대로 줄여서요ㅠ
지난번 진료 갔을 때 다음에 오라는 말씀이 없어서요
간호사분께 다시 물었더니 다시 오라는 말씀 없었다고 예약 안 해주었거든요

그럼 2포씩 복용하고 2주 정도 후면 약을 다 먹을 것 같은데요
예약을 해야겠지요?

 

 

 

^^ 네

 

 

 

네~예약할게요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료 처방전 가능하다는데
사실인가요?

 

 

 

아니요 

실제 시행하지 않습니다 

 

 

 

그렇군요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