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용종

담낭용종 수술을 받았습니다. 제가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수치가 조금 높다고 하여 질문드렸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았어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12. 28. 15:36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 10월경에 이곳에서 담낭용종 수술을 받았습니다.

 

선종이었고 지금까지 아무 문제없이 잘 먹고 있고요.

현재 임신 중입니다.

 

몇 달 전(9월) 제가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수치가 조금 높다고 하여 

질문드렸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문제없다는 답변을 받았어요(첨부파일).

 

 

 

그런데 10월 초 특수건강검진 결과에서도 간수치가 많이 높다고 하여 재검사를 받고

상담을 받았는데 임신 중 급격한 체중 증가가 원인이 될 수 있으나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께 말씀드리라고 하셨습니다.

 

GOT 101

GPT 134

r(감마)-GTP 29

 

산부인과 의사 선생님께서도 수치가 높아졌다고 하시면서

임신 초 검사했을 때는 간수치 정상이었고 이런 경우는 임신중독증 의심이

있을 수 있는데 소변검사 정상, 혈압 정상이라 지켜보자고 하시더라고요.

다만 혹시 모르니 음식을 싱겁게 먹으라고 하셨습니다.

 

의학적 지식은 없으나 담낭이 없으니 일반 산모애 비해 제가 식단 조절 등 

좀 다 신경 써야 하는 건가 싶기도 하고...

 

의사 선생님의 소견을 듣고 싶어 여쭤봅니다.

 

참고로 수술 후에는 간수치가 늘 정상이었고 임신 초까지만 해도 정상,

현재 일상생활에 어려움 없음, 평소(임신 전) 음주 거의 안 함,

체중 증가량(9~10 kg, 29주, 평균 증가 체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낭 수술 이후 2년이라는 경과가 흘렀기에 

그간 적응도 잘하셨기에 현재 담낭이 없는 것에 의한 뭔가 추가적인 치료는 필요가 없습니다.

신경 안 쓰셔도 될 정도이고 일반분들과 동일한 조건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현재는 산부인과 선생님의 의견에 따라 좋은 결과를 유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