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공복강경담낭절제술 6,600례 돌파!

온라인상담/담낭염

소화가 안되고 가슴 통증이 있어서 동네의원에서 초음파 검사 결과 만성담낭염이라고 하시더라구요.

단일공김정윤원장 2020. 11. 16. 14:08

 

저는40세 여성이구요 소화가 안되고 가슴 통증이 있어서

동네의원에서 초음파 결과 만성 담낭염이라고하시더라구요


4주 항생제 치료하고 초음파검사를 다시했는데 담낭염증이

거의 호전이 없다고 큰병원가서 수술하는게 낫겠다하시는데

저는 담석이 없는 상태이고 음식조절만 잘할때는 통증은 없고

더부룩한 상태가 지속되는데 수술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정윤 원장입니다. 담석이 없는데 만성 담낭염처럼 담낭벽이 두꺼워 졌고,

4주동안 약물 치료를 하였는데 증상의 호전이 없다면, 담낭 선근종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영상을 보지 못해서 정확한 답변을 드릴수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망가진 담낭이

진단 되었고 해당 증상이 보인다면 치료가 필요한 상황은 맞습니다.

만약 담낭 선근종이라면 증상의 계속 안 좋아지게 됩니다.

 

제가 초음파 검사를 보면 좀더 자세히 설명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자료를 가지고

내원 하시면 제가 보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본원은 예약제로 운영 되고 있습니다. 예약을 위해 전화 번호를 남겨 주시거나, 제 일정 담당해 주시는

박선아 선생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010-****-**** 입니다

 

 

 

 

 

 

 

 

담낭염이란 담석증이 더욱 진행되어 담낭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담낭에 염증은 급성담낭염 또는 만성담낭염으로 발전 할 수 있습니다.